갤러리게시판 뷰
제 11회 이금기요리대회 예선전 2017-09-29

이금기대회 대상에 홍콩연수까지 수상자는 3명!!

글로벌푸드아트수도직업전문학교(이하 GFAC수도전) 301호에서 제 11회 이금기요리대회 예선전이 치뤄졌습니다. 이금기요리대회는 10년이 넘을 만큼이나 매년 대학마다 예선전을 치루는데 과연 이번에는 어떤 학생이 대상을 수상할지 궁금합니다. 올해 제 11회 이금기요리대회는 글로벌소스브랜드 이금기가 조리를 전공하는 전국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새로운 셰프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대회로 이금기가 주관하고 (주)오뚜기와 호우청정우가 협찬하고 있습니다. GFAC수도전에서 심사위원은 국내 요리업계 '중식대모'로 불리우는 이향방선생님께서 맡아주셨습니다. 곧바로 이병국교수님의 진행으로 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재료손질하고 주변정리도 하면서 대회를 준비하던 모습그대로 집중하는 학생들을 볼 수 있고, 이금기요리대회는 호텔조리계열 학생들뿐만 아니라 제과제빵계열 학생들도 참여 할 수 있다보니 더욱 다양한 요리들을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새로운 챔언?

이번 이금기요리대회에는 신입생 1학년 학생들이 많이 참가하다보니 새롭게 창작되어 나온 요리들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 심사위원들이 돌아다니면서 쟁쟁한 참가자들의 실력과 창의적이고 훌륭한 요리들이 많아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라고 극찬할 정도 였답니다. 발표를 하기 전 이향방선생님께서 학생들의 열정과 격려를 해주셨습니다. 드디어 발표시간이 되고 이사장님께서 직접 시상을 해주셨습니다. 본인의 이름이 불리면 달려가서 상을 받았답니다. 이금기요리대회는 전국 48개 대학교와 전문학교에서 예선을 진행하며 예선에서 선발된 학교대표 48인은 결승참가의 기회를 얻을 뿐 아니라 홍콩연수의 기회를 받게 된답니다. 과연 누가 상을 받았을까요? 또 어떤 작품들을 올렸을까요?




수상작


<제 11회 이금기요리대회 챔피언>

호텔조리 김은조 "마늘 품은 소"


<제 11회 이금기요리대회 1등>

호텔조리 이민훈 "굴소스로 맛을 낸 새우·소고기·진주완자 & 참나물무침"


<제 11회 이금기요리대회 2등>

호텔조리 정성훈 "둥지속에서 피어난 어항속 탕수육"

<제11회 이금기요리대회 3등>

(좌)호텔조리 김찬준 "굴소스 고추마늘 양파볶음을 곁들인 부채살구이 롤"

(우)호텔조리 윤수빈 " 사과샐러드를 곁드린 소고기완자튀김"


<제11회 이금기요리대회 3등>

(좌)호텔조리 조윤성 "병아리 콩 샐러드를 곁들인 비프 크림치즈롤"

(우)호텔조리 최은경 "바다 덮은 소고기"


<제11회 이금기요리대회 3등>

(좌)호텔조리 허지백 "고추마늘소스를 곁들인 떡갈비와 꽈리고추전"

(우)호텔조리 이상백 "비프렌당&터머릭라이스&콩샐러드"


<제11회 이금기요리대회 3등>

제과제빵 김은지
"국물있는 소고기 배추꽃쌈"





수고하셨습니다♥

이전글   [호텔조리] 무의탁 보훈대상자를 위한 명절상차림
다음글   [식음료]대구음식관광박람회 바리스타대회 입상
목록
탑메뉴